걷고싶은 길 광릉수목원은 1년 내내 축제
조선 7대 왕 세조가 사냥 구경을 하다가, 자신의 묘역으로 정하고 그 일대에 전나무를 많이 심었는데 그곳이 바로 ‘광릉수목원’ 입니다.
광릉수목원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만큼 평상시 일반인들에게 개방하여 관람할 수 있는 것은 극히 일부에 해당 될 정도로 넓은 규모를 자랑합니다.
1년에 단 한 번만 개방되는 ‘광릉숲’은 2022년 올해로 17회를 맞은 ‘광릉숲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광릉숲길을 걸으며 수많은 꽃들과 들풀, 희귀한 나무들과 함께 어울려 숨 쉴 수 있으며 숲속공연 및 숲속체험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광릉숲축제는 10월 8일 토요일 부터 10월 9일 일요일 4시까지 진행이 되며, 준비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뚜벅이 / 스테이지 / 사진관 / 만지작 / 휴게소 / 오일장 / 먹거리 / 숲길걷기 / 버스킹 / 포토존 / 체험 / 쉼터 / 플리마켓 / 개막식 / 축하공연 등
특히 10월 8일 토요일 오전 10시에는 ‘봉선사 일주문 앞’에서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기가수 나태주와 태권도 공연단인 K-타이거즈 그리고 색소포니스트 신유식의 멋진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매년 9월에 ‘우리꽃전시회’ 행사가 광릉수목원에서 열리며 주말 키즈 아카데미 ‘숲이 오래’ 등의 프로그램 등이 인기리에 진행 중 입니다.
또한 상시운영되는 ‘수목원 해설’과 일 5회 진행되는 ‘산림박물관 해설’ 등의 프로그램은 축제기간이 아니더라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광릉숲축제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광릉수목원 입장은 철저한 ‘차량예약제’로 진행됩니다.
주차료는 무료이지만 예약하지 않은 차량을 절대로 입장할 수 없습니다.
주변의 교통 혼잡을 방지하고자 한 정책이므로 대중교통 및 도보 등의 입장은 예약 없이 바로 방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말 및 공휴일에는 한달 후 까지 차량예약이 일찍 마감되는 상황입니다.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어렵다면 다음의 ‘후기’를 참고해도 좋을 듯 합니다.
[ 광릉 세조 무덤 & 광릉수목원 한번에 관람한 후기 바로가기 ]
광릉수목원의 입장료는 성인기준 1,000원 이며, 국립수목원 이기 때문에 국가유공자 등의 국가에서 지정한 무료 입장 대상자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은 ‘문화의 날’ 로 모든 국가에서 운영하는 관광지는 무료 입장 입니다.
광릉수목원의 정식 명칭은 ‘국립수목원’ 이며, 주소는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 415번지 입니다.
반려동물은 입장이 불가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원일입니다.
또한 1월1일, 설날 및 추석 연휴에도 휴원하며, 동절기인 12월, 1월, 2월에는 매주 일요일 휴원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