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하기
각 항공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방법에 관한 모든 내용을 공유해 드리며, 대한항공이 동일한 내용을 적용하고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1. 기본적으로 ‘항공 탑승’에 대한 마일 적립입니다.
아시아나는 서울(김포, 인천) ~ 제주도 여정을 이코노미 편도 탑승했을 경우 276마일이 적립되며 싱가포르의 경우 2,883마일이 적립됩니다.
또한 아시아나의 공동운항의 ‘에어부산’ 등은 물론 ‘스타얼라이언스’ 제휴 항공 회원사로써 유나이트드항공 UA, 싱가포르항공 SQ, 타이항공 ZH등의 항공 탑승시에도 적립 가능합니다.
항공운임의 51% 이상의 할인항공권 및 마일리지 적립불가 조건으로 판매된 특별할인 항공권은 마일 적립이 안 됩니다.
또한 제휴항공사의 경우에는 탑승 클래스에 따라 적립률 차등 및 적립불가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자동으로 적립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적립 요청’을 해야 하고, 2008년 10월 1일 이후 부터는 모든 마일리지에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아시아나 클럽의 ‘골드 등급’까지는 탑승일로부터 10년째 되는 해의 12월 말까지, 그 이상의 다이아몬드 등급 부터는 탑승일로부터 12년째 되는 해의 12월 말까지 입니다.
만약 탑승 전 또는 탑승 시에 마일리지 적용을 요청하지 못했더라도 탑승일로부터 3일 후 부터 1년 이내에 ‘누락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 아시아나 클럽 센터 문의 전화번호 1588-8180)
2. 근래 이용자가 늘고 있는 ‘신용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적립’이 있습니다.
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해당 카드는 각 금융사에 문의하면 되는데, KB국민 아시아나 올림카드에서는 국내 이용금액 1,500원 당 아시아나 마일리지 2마일이 적립되며 해외 이용은 3마일 입니다.
예를 들면 한달 신용카드 이용금액이 150만원 인 경우,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월 2,000마일이 적립되는데, 서울~제주 편도의 차감 마일리지는 5,000마일 이므로 꽤 높은 적립 입니다.
이 밖의 대부분의 금융사에서는 이용금액에 따른 마일리 적립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동반자 무료항공권’ 및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에 대한 혜택도 있습니다.
또한, 호텔이나 렌터카 및 인터넷 쇼핑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호텔스닷컴’에서 1000당 3마일, ‘인터파크 도서’에서 3마일 등의 적립이 있으며, 애플이나 나이키, 코치 등의 해외 브랜드 직구할때도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 및 더 많은 가족과 공유하는 방법 등을 다음의 링크를 통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 아시아나 마일리지 다양하게 사용하는 방법 바로가기 ]
[ 아시아나 마일리지 더 많은 가족과 공유하는 방법 바로가기 ]
감사합니다.